SITEMAP 전체메뉴

닫기
한국·일본·중국 3국 대학간 교류프로그램 CAMPUS Asia 한일중

News 상세보기: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제목 [한예종] 캠퍼스아시아 한일중 국내 에니메이션 협업 교육 및 워크숍 참여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8-07-12 조회수 367
첨부파일


한국예술종합학교는 3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17 시그라프 아시아’에 참석해 사례발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한예종은 '캠퍼스 아시아 한일중 국제 애니메이션 협업 교육 및 VR 큐빅 워크숍(이하 캠퍼스 아시아)' 사례 발표를 통해 미디어콘텐츠 교육의 미래를 전망할 예정이다. 

캠퍼스 아시아 사업은 한국 교육부, 일본 문부과학성, 중국 교육부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한예종은 아시아 캠퍼스 사업에 참여하여 일본, 중국의 대학과 국제 애니메이션 협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학위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한일중 국제 애니메이션 협업과정은 2010년부터 한예종 영상원 애니메이션과와 도쿄예술대학의 협업으로 시작됐으며, 2012년에는 중국전매대학이 참여하여 2017년 올해까지 8년째 진행되고 있다.  

사례 발표는 한예종 영상원 박세형 교수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일본 도쿄예술대 오카모토 미츠코 교수와 중국전매대학 지아 시우칭 교수가 진행 과정을 소개한다. 이어 영상원 이정민 교수는 올해 처음 시도됐던 또 다른 형태의 한일중 학생 협업 프로그램 ‘VR 큐빅 워크숍’에 대한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글
[한예종] 한예종-중국전매대, 공동‧복수학위 개설 세미나 개최
이전글
[연세대 의과대학] CAMPUS Asia 프로그램 한일중 네트워크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