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전체메뉴

닫기
한국·일본·중국 3국 대학간 교류프로그램 CAMPUS Asia 한일중

News 상세보기: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성
제목 2018 CAMPUS Asia 한일중 제2차 사업단협의회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18-10-16 조회수 174
첨부파일


❏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는 9월 18일(화) 코트야드 매리어트 영등포에서 2018년 CAMPUS Asia 한일중 사업 제2차 사업단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는 17개 사업단 관계자, 교육부 황소정 사무관, 대교협 국제화지원팀 서동석 팀장 및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인사말에서 교육부 황소정 사무관은 CAMPUS Asia 한일중 사업이 지니는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내실있는 사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단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 대교협은 서울대 국제대학원과 고려대학교 정경대학의 신임 PM교수님 소개, 2018년 사업 상반기 추진 결과, 하반기 계획 및 사업단 협조사항에 대해 안내하였다. 특히 프로그램 질 관리를 위한 3차 공동 모니터링과 본 사업 이후 처음 시행되는 중간평가에 대해 긴밀히 대응하여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하였고 사업비 집행 및 철저한 관리를 요청하였다.
또한 CAMPUS Asia 사업 확대 방향에 대한 대학 의견 청취 등 논의를 하였다.

❏ 다음으로 사업단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KAIST 사업단의 참여대학 워크샵 개최, 장‧단기 학생교환 프로그램 적극 운영, 서울교육대학교의 학점교류 관련 MOU 체결, 동아시아 교원양성 국제 심포지엄 참석 등의 사례가 발표되었으며 각 사업단의 질의응답이 있었다.

❏ 이후 대교협은 협조사항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활발한 학생교류를 통하여 교부된 학생교류비 전액 집행을 요청하였고 학생 교류비 추가 교부에 대해서도 안내하으며 사업단 운영 관련하여 e-나라도움을 통한 사업비 관리 및 집행 등록 철저를 당부하였다.
다음글
2018 CAMPUS Asia 한일중 학생교류 워크샵 개최
이전글
CAMPUS Asia 한일중 사업 제1차 사업단협의회